대출이자,줄일 방법 없을까

만만찮은 대출이자, 줄일 방법 없을까?

대출 없는 집, 빚 없는 사람이 드문 시대. 원금도 원금이지만 매달 내야 하는 이자도 만만치 않죠?

대출이자 부담,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 금리감면 조건 충족해볼까 = 은행은 대출 약정 시 고객의 예금, 카드 이용, 자동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를 감면해줍니다. 해당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고, 대출 받을 은행으로 금융 거래를 집중하면 이자 부담을 덜 수 있지요.

◇ ‘금리인하 요구권’ 제도 활용 = 대출 이용 고객이 직위, 신용등급 등의 변동으로 대출금리 인하를 요구하면, 은행은 심사를 열어 이를 검토합니다. 바로 ‘금리인하 요구권’ 제도. 승진이나 연봉인상 같은 좋은 일이 있다면 이자를 낮추는 데도 활용하시길.



◇ 돈이 모자랄 땐 일부라도 납입 = 이자 최종납입일 이후 1개월이 된 날에 이자가 들어오지 않으면, 은행은 이튿날부터 고금리 연체이자를 부과합니다. 이때 일부만이라도 이자납입일에 내면 최종납입일이 연장돼 당장의 연체는 막을 수 있지요.

◇ 주머니 사정 맞게 대출상품 재조정 = 만기일에 대출금 상환을 못 했다면? 고객은 은행에 만기일 연장 심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상품으로의 계약 변경 요청도 가능. 역시 심사를 거치면 대출상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출 시엔 금액은 물론 대출기간, 매월 납입 이자, 원금 상환가능액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한도 주의할점 숙지

1금융권 은행의 저금리 신용대출 받는노하우

저금리 대출, 나도 될까? 30초 자격테스트

은행대출 받기 전 이것은 숙지하고 진행하자

내 신용점수를 올리는 꿀팁

대부업 대출시 숙지사항 모음

Author: da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