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TOSS)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 한도 및 이자

금융과 기술이 융합된 핀테크(Financial + Technology)가 급성장하면서 기존은행들도 급격히 변화를 시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송금을 위한 서비스로 시작했던 ‘토스’는 국내는 물론 외국 투자자에게도 인기를 얻으며현재 1조가 넘는 기업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의 최대 장점은 개설 가능 조건을 충족하는 모두에게 연 4%로 이용할 수 있다고하여 많이들 찾는다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최고 등급과 같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특히 신용등급이 낮은 이들에게 장점으로 작용한다.

개설 가능 여부는 토스 앱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

마이너스통장도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따라 발급이 결정된다.

우선 토스의 마이너스통장은 신용등급에 따라서 발급이 결정이 되는데요.
개설이 되기위해서는 1등급 ~ 6등급 이내 그리고 만 19세 이상의 고객분들이 해당이 됩니다.
시중 1금융 은행내에서 신용상품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의 평균 신용등급은 2~3등급인것을 고려한다면 개설조건은 전혀 까다로운편은 아닌것으로 예상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한도 및 이자, 금리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기존 은행이 신용 등급에 따라 대출 금액과 금리를 결정하는 것과 달리 300만원을 수협 은행에 입금해주고 사용한 만큼 이자를 내는 방식의 신용대출 통장입니다.
토스 서비스는 금융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대출은 SH수협은행으로부터 받아집니다.
300만원까지 내돈처럼 쓸 수 있으며, 이자는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출금되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수협은행 또잇(it) 대출 상품과 연계해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다음은 이용가능 대출한도는 300만원으로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 금리는 최저 연 3.42~최대 5.63% (2019/1/7기준)으로 시중

인터넷 은행과 비슷한 수준으로 낮은 편입니다.



단, 금리는 은행연합회가 고시하는 코픽스 수치에 따라 3개월 마다 변동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으로 최대 3년까지 1년씩 연장할 수 있구요.

이자 출금일은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청구되는데 이자는 하루 단위로 계산하고 사용한 금액만큼만 부과됩니다.

즉,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했더라도 통장에서 돈을 꺼내 쓰지 않으면 이자나 수수료가 붙지 않는다.

대출한도인 300만원을 사용할 시 하루 이자는 300만원X4.03%X1/365일로 약 331원 수준이지만 이자에 이자가 붙는 역복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미상환 시 이자는 더 불어난다.

대출기간 및 금액에 따라 이자는 고정돼 있는 것이 아니라 변경될 수 있는 것이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며 수시 상환이 가능하다.

마이너스통장은 빌려쓴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이자가 붙기 때문에 적은 돈이라도 일찍 갚으면 그만큼 상환금을 줄일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했다 하더라도 통장에서 돈을 꺼내 쓰지 않으면 이쟈나 수수료가 전혀 붙지 않는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용기간과 금액에 따라서 이쟈는 고정돼있는것은 아니며 변경될 수 있기도 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개설 시 주의할 점

마이너스통장은 신용 대출과 달리 건별로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짧은 기간 돈이 필요하거나 비상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연체가 발생하면 높은 금리의 연체이자 까지 내야 하고 역복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역복리란 이자에 이자가 붙는 복리방식으로 상환이 늦어질수록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다는 점을 늘 주의해야 한다.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한도 주의할점 숙지

1금융권 은행의 저금리 신용대출 받는노하우

저금리 대출, 나도 될까? 30초 자격테스트

은행대출 받기 전 이것은 숙지하고 진행하자

내 신용점수를 올리는 꿀팁

대부업 대출시 숙지사항 모음

Author: da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