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신용대출 싸게 받으려면

최근 저축은행의 대출경로별 금리 비교공시제가 도입되면서 보다 저렴한 대출을 받기 위한 고객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저축은행중앙회 공시에 따르면 10월말 기준 서울지역 저축은행중 가장 금리가 낮은 가계신용대출을 취급한 곳은 ‘IBK저축은행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대출’로 금리는 연 11.19%였습니다.

 

 

 







OSB저축은행의 대출모집인을 통한 신용대출은 연 23.12%로 가장 비싼 신용대출로 확인됩니다.

IBK저축은행 인터넷·모바일보다 11.93%포인트 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두 저축은행의 금리 차이가 큰 것은 주로 상대하는 고객의 신용등급 차이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IBK저축은행은 1~8등급 차주에게 가계신용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3~4등급 차주의 취급비중이 약 50%. 7~8등급 차주의 비중은 6%대에 불과!



반면 OSB저축은행은 2~8등급의 차주에게 신용대출을 하고있고 이중 7~8등급의 차주 비율이 50%다. 2~3등급 차주의 비중은 7% 수준이다.

같은 신용등급이라면 IBK저축은행의 금리가 OSB저축은행보다 낮은 편이지만, 은행계 저축은행인 IBK저축은행의 문턱이 일본계인 OSB저축은행보다 높다는 게 저축은행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대출채널별로 보면 같은 저축은행이라도 모집인이나 전화를 이용할 경우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바일·인터넷과 창구대출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전화나 모집인을 이용할 경우 대출금액의 3.7% 수준의 모집인수수료가 추가돼 금리에 포함됩니다.

창구대출이 모집인과 전화대출에 비해 금리가 낮은 편이지만 저축은행 영업점이 많지 않다보니 접근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다른 11곳은 대출금액이 3억원에 못미치거나 창구대출을 취급하지 않는 곳이라는 설명이다.

금리가 가장 저렴한 IBK저축은행은 지점없이 본점만 운영중이다.

 

“모집인이나 전화 등을 이용한 대출은 간편하지만 수수료때문에 금리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금리를 0.1%P라도 낮추기 위해서는 영업점을 직접 찾거나 인터넷과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출TIP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심사시 우리가 알고 있는 신용점수외에 많은 것들을 살펴 봅니다.

객관적인 판단과 은행 자체 평가에 의한 점수로 대출 승인여부, 한도,금리를 결정 합니다.

금융기관 대출 심사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한도 주의할점 숙지

1금융권 은행의 저금리 신용대출 받는노하우

저금리 대출, 나도 될까? 30초 자격테스트

은행대출 받기 전 이것은 숙지하고 진행하자

내 신용점수를 올리는 꿀팁

대부업 대출시 숙지사항 모음

Author: dastock